본문 바로가기

[후암동 맛집_도동집] 맛집+남산 야경 데이트 코스는 뽀너스!



별이 빛나는 밤에- ★

오랜만에 서울 데이트 너무 즐거웠다!


후암동 후암동 말만 많이 들었던 핫플레이스를 남자친구의 설계로? ㅎㅎ 데이트를 하게 됐다!

서울역에서 -> 맛집 '도동집'으로 걸어서 이동 -> 남산 데이트코스로 산책 -> 핫플 루프탑 카페 '오리올'에서 인생샷!

지난주 데이트 코스는 완벽했다.

단, 구두는 절대 금물 코스다.... ㅎㅎㅎ

남자친구도 몰랐던 오르막코스는 구두신고 절대 불가 ^^ㅎㅎㅎ







'도동집' 위치 (서울역에서도 가까운 괜찮은 위치!)




후암동에서 제일 맛있는 반주집? ㅎㅎ 답게 사람들 적당히 붐비고 좋았다.

위치도 좋고 맛도좋고! 천천히 꼼꼼히 설명 해야지~


   

   




입구부터 상큼상큼 도동집 멋스러운 옛글씨체 간판부터 조명까지 사랑스러운 인테리어!

야외 문도 다 오픈이 되는 형식으로 되어있었다! 문앞엔 귀여운 스마일 :D



우리부터 대기1번! 우리가 도착한시간은 PM 7:30

대기는 5~10분! 정도 소요된 듯 하다. 입구에 기다리면서 메뉴판을 볼 수 있고 보고나면 선주문도 받아주시는 센스!


도동탕면(맑은국물의 생면국수) / 도동비면 (마법 간장소스에 야채와 소고기가 들어간 비빔면) / 불고기파전 (이름이 사랑스러운 베스트메뉴)

3가지를 주문한 대식가 커플~!



  



안락한 내부 분위기는 만석임에도 엄청 시끄럽거나 정신없지않은 정돈된 술집? ㅎㅎ 저녁에오기 너무 좋은 느낌!

생면국수라 낮에 먹어도 당연히 부담없지만 그냥 메뉴가 다 사랑스러워 언제든 가까우면 자주 올것같다.



불고기 파전을 맹물과 먹을 순 없다. 오빠 칭타오도 같이 먹쟈 >.<






와 미친 비주얼....

다시봐도 침나옵니다. 메뉴선택에 후회가 1도없는 맛집중에 맛집!

남자친구 선택 완전 칭찬해! 




생면이라 부담없고 쫄깃쫄깃 탱탱한 면발에 비면은 짭쪼름달달한 마법 간장소스로 계속 젓가락이 가는 마성의 요리!

맑은 육수의 탕면은 담백하고 느끼함 1도없는 국물계의 끝판왕 되시겠다.



  

(좌) 도동탕면 / (우) 도동비면


+둘중 하나만 꼽으라면 못 꼽음 <거의 엄마랑 아빠중 골라야되는 수준>

그래도 굳이 뽑으라면 날이 더우면 비면, 추우면 탕면....




베스트 메뉴이자 최애메뉴이자 대표메뉴이자 꼭 먹어야되는 메뉴 되시겠다.

NO느끼 완전한 바삭함으로 내 사랑을 한몸에 받은 메뉴... 칭타오랑 꼭 같이 추천한다! 소주도 좋을것 같지만 이후 데이트 일정을 조금 더 상쾌하게 하려면 칭타오 강력 추천입니다.



기본 반찬에 오뎅은 조금 매운감이 잇었다 그래서 더 개운하고

면이나 파전모두 반찬없이도 뚝딱 먹기 좋았다.




순식간에 해치운 음식들을 뒤로하고 소화시킬겸 야경볼겸 나선 산책길~

동네가 산처럼 높은 지형이라 구두는 피하는게 좋겠다. (참고로 나는 구두.........+남자친구도 지도로만 봐서 높은 곳인걸 생각못함 ㅠㅠ)






일단 제일 궁금해할 데이스 코스 먼저 오픈~






왼쪽위에 별이 도동집 오른쪽 아래 별이 포토존 겸 야경 뷰 포인트 되시겠다.

도동집 옆으로 많은 계단길도 있고 가파른 오르막길도 잇는데 어디로 올라가도 같은 곳이 나올 것 같다.

동네 골목길이라 막혀있지 않을 듯 ^^


5~10분정도 오르면 나무 많은 굽이굽이 길이 나온다 N타워 아래라 남산타워도 계속 보며 걸을 수 있다는 특장점!


저 빨간 점따라 구두신고 천천히 걸으면 20~25분, 적당히 걸으면 15분? 정도 될것 같다.

부담없는 거리!



서울 야경 뷰포인트에 서면 루프탑 식당, 바, 카페 들이 보인다.




   



전부 옥상에 올라가 야경을 보며 인생샷을 건지기 바빠보인다 ㅋㅋㅋㅋㅋ

더푸드 어쩌구 하는 가게는 북적북적 사람이 가득해보였다.


바로 옆 카페도 마찬가지 이지만 맥주가 아쉬워 '오리올' 카페로 발걸음을 옮겨 한잔 더 하기로!


가파른 루프탑 계단을 올라서니 뷰포인트를 역으로 찍을 수 있었다.





카페 포스팅은 다음편에 추가로 올려야겠다.

(추가포스팅 해방촌 루프탑 카페'오리올' -> http://sera-s.tistory.com/73)

후암동 데이트 코스 완벽한 하루였다.

김스방 칭찬해- 



날씨 ★★★★★

위치 ★★★★(너무높아)

메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