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가정법원 개명신청 허가까지 걸리는 시간 &서울법원과의 차이

개명과 상관없는 그냥 이미지 ^^:

 

 

#개명허가기간 개명허가소요기간 개명허가 얼마나 걸릴까?

나는 지난 3/16 인천가정법원에 전자소송을 통해 개명신청을 했다.

동생과 엄마는 3/22에 서울가정법원에 전자소송을 통해 같은 방법으로 개명신청을 했다.

그 런 데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엄마와 동생은 5/20 개명 허가 결정이 나왔다!!!!!!

 

 

개명과 상관없는 이미지2

 

먼저신청한 나는 시무룩.....

급한마음에(접수가 잘못된걸까 의심도 있었다)

담당부서에 전화를 했다.

전자소송내 해당 부서 연락처가 나와있었다

사건번호와함께 언제쯤 결정되는지 문의했더니 

생각보다 더 슬픈 결과를 들었다.

 

개명과는 무관한 이미지3

 

"개명신청 접수가 너무 많아 결정허가까지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7월까지 걸리실수있어요."

 

네???????????????????????????????????

7월이요?!?! 무려 4개월...

검색해보니 인천이 정말 4개월정도 소요된다는 사람들의 후기가있었다.

설마설마했지만 말을직접들으니 너무 우울......

 

엄마와 남동생은 결정문을 프린트하고 개명신고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https://efamily.scourt.go.kr/index.jsp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D[1/6]

가족관계증명서 본인과 부모, 배우자, 자녀에 관한 사항이 기재되는 증명서입니다. 자세히 보기 기본증명서 본인의 출생, 사망, 국적 등에 관한 사항이 기재되는 증명서입니다. 자세히 보기 혼

efamily.scourt.go.kr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인터넷신고 부분에서 아주 간편하게 개명신고가 가능하다

 

 

해당 개명신고부분으로 넘어가면 법원으로부터 결정문을 받은 개명허가를 받은사람이

직접 신고할수있고 신고를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

허가서를 받은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신고하지 아니하면 5만원 이하의 과태료가부과된다!

 

 

인증서로 개명신고를 마쳤다면 처리관서의 사정에따라 7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처리기간이 쓰여져 있었지만

엄마와 동생은 2일정도밖에 소요되지않았다.

(왕부럽)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신고에대한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연락을받고

제일먼저 동사무소를 찾아가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했다

이후 은행, 여권, 통신사, 각종회원가입, 보험 등을 변경하기로했다.

.

.

.

인천가정법원도 빠른 개명허가가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