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의 모든것_아이보스] 광고관련 질문, 소스, 마케팅방법, 꿀팁






이보스 ?! 그게 뭐죠?!



이제막 시작하는 스타트업회사나 혼자만에 싸움을하고있는 1인창업주, 개인사업자, 영세업자 등등...


저희나라엔 저희세상엔 넘나리 힘들고 어려운 사업자가 많다는 ㅠㅠ 슬픈현실이지요..




그런 분들이 보기에 딱 좋은 커뮤니티? 같은 포털사이트가 있다는사실!!



자칭 온라인 마케팅의 역사 "아이보스" ㅋㅋㅋㅋㅋ(구글에 검색하니 그렇게 나오더이다)
















들어가보니 온라인 모바일 광고 컨설팅은 물론 쇼핑몰 운영, PG 결제사, 앱, 채용, 세무, 시장조사, 법률, 회계, 포장/택배, 

키워드광고, 블로그, 바이럴광고, 파도파도 어렵다는 SEO까지 없는 정보없이 들어가있었다!





위에 처럼 관심게시판을 선택해 볼 수 도 있구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사례들도 접할 수있다.







커뮤니티 또한 광고대행사 직원이나 똑같이 도움이 필요한사람들중에서도 아는부분에선 도움을 주기도하는 시스템이라

아주 편리하게 답변을 얻을 수 도 줄 수도 있는부분!











리터 라는 적립식 제도가 있는데 이는 출석, 로그인, 가임, 또는 게시글을 읽거나 쓰고 댓글을 쓰거나 추천하거나 받거나 했을때 주는 적립식 포인트이다


"리터"라는 단위로 채워지고 이 보유리터가 쌓이면 레벨이 올라가며 레벨이 높으면 활동에대한 선물도 있다. (소정의 비용발생)













또한 리터로 응모를 해 리터와 교환해 상품을 받을 수도 있다!














신기방기한 온라인의 세계 !! 


아는 선배말에 따르면 진짜 열심히 홀동하시는분들은 리터 차고넘친다고 한다..(매일로그인 매일 8시간씩 글쓰고 답변하신다는....)













카테고리가 업종별 주제별, 규모별로 나누어져 필요한 카테고리로 이동이 간편하고 같은고민을 하는 업종 담당자들도 만나기 쉽다!



필자의 경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광고를 위주로 광고관리를 해주는 업을 가졌으므로! 해당카테고리에서 여러사람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주고자 노력하고있다!

(착한 마케팅을 지향합니다!!)

*착한마케팅 : 비용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분석을 통해 보는사람도 보이게하는사람도 불편함 없이 편리한 광고 = 풀이는 필자가 지어냄 ㅋㅋㅋㅋ>












광고를 하면서 매번 부족함을 느끼고 배우고배워도 알고싶은게 생기기마련.. 아이보스에서는 이런 다양한 매체 강의또한 접할 수 있다


마케터 뿐만 아닌 사업자의 실무역량에도 도움이되는 다양한 교율들이 다양한 일자에 분포되어있어 자칫 놓치기 쉬워보여도 곧잘 오픈해 다시금 들을 수 있다.




요즘은 대부분 페이스북 픽셀삽입이나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태그 관련이 많은 듯하다.



물론 SEO 또한 끊임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강의 중 하나다.













꽤나 많은 회원이 보유되어있고 단연 만족도 또한 높다고 평이되어있다. 아직 가보지않았지만 언젠가 구글관련 강의를 들으러 갈듯하다...ㅎ

(재밌으면 좋겠다 ㅋㅋㅋㅋ)




과정은 대부분 1~3회정도이고 가격도 저렴한건 3만원대에서 30만원가까이 되는 수업도 있었다.


심화과정일수록 가격이 조금 나가는 듯 하다.











무엇보다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가 제공되니 더더욱 이용자가 많아지고 도움을 주고자하는사람 얻고자하는사람 공평하게? 느는것같다.




아이보스에 대행문의를 하니 댓글도 끈임없이 달리고


전문가가 하나하나 짚어주며 답변달아주니 정보에대한 이해도 또한 크게 높아지는 것같다.




초보 사업가 또는 초보 마케터가 가만히 앉아서 몇시간 공부하기엔 왠만한 학원보다 좋을듯하다

















마케팅 단톡을 통해 "오픈채팅"에 접속되있으면 매일 8시 마케팅뉴스를 받아볼 수 도있다.


해당 단톡방의 정보를통해 최근 이슈되는 내용이나 자료를 얻을 수 있고 또한 좋은 인맥도 얻을 수 있다는게 특장점일 수 있겠다.




그때그때 모르는 것 궁금한 것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듣고 소통하니 어려웠던, 혹은 이해가가지않던 문제들도 


쉽게 풀리는 경우도 여럿 봤다.











다양한 참여자들의 후기도 볼수 있었다.


지금기준 16689명이 단체오픈카톡에 있는데 내일부터 받게될 뉴스들이 꽤나 궁금하고 기대된다!

* 오픈채팅 링크를 외부에 공개하시면 안됩니다. (발견 즉시 영구 퇴장)





포스팅하다가 발견.... 링크는 공유하지않겠어요!



아이보스에 가서 찾으세요!ㅋㅋㅋ

(http://www.i-boss.co.kr)







또 하나  자주 이용하게 되는 꿀정보!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













마케팅 정보 일간지처럼 관심분야든 핵심분야든 중요한 정보만 쏙쏙 데일리로 볼 수 있다.


필자도 해당 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얻고 공부하게 되더이다-


오늘자를 기준으로 보면 페이스북 새로운 추가기능인 뉴스피드에서 '목록 메모' 공유가능 하다는 점.


지난해 미국의 24세 이하 이용자가 페이스북을 이탈? 하게되는 슬픈소식까지.. 무려 280만명이나 된다고 한다....






구글, 크롬에서 보이는 '나쁜광고' 차단한다는 기쁜소식과


구글, 이미지 보기, 이미지로 검색하는 버튼을 삭제하겠다고 발표했다는 소식까지 접할 수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http://www.i-boss.co.kr/ab-2877-2453)







평소에 뉴스도 잘 안보면서 관심있는 광고, 마케팅 관련 소식 중 핫.한. 내용들만 정리되어있으니 


매일 알림받아보면 재미가 쏠쏠할 것같다 >.<




설명절도 지났겠다 이제 열일해야지- 뾰로롱



















반응형